알림

[후원의밤] 2016 예올 후원의 밤 개최 (YÉOL Gala Dinner)작성일   2016-09-20


 

 

‘2016 예올 후원의 밤 10 5일 그랜드 하얏트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열립니다. 후원의 밤은 2002년 설립된 예올이 매년 재단의 설립 목적과 추구하는 사업활동을 보고하는 자리로 올해 14주년을 맞이합니다.

  

후원의 밤에 매년 예올에서 진행하는 공예 프로젝트인 <예올이 뽑은 올해의 장인> <젊은 공예인 상> 수상자가 발표됩니다. 올해의 장인으로는 목가구를 장식하는 장석을 만들어온 반백년 경력 중 20년 넘게 작업을 맞춰 온 두석장 허대춘 · 안이환 장인이 공동 선정되었습니다. 젊은 공예인 상은 전라북도 무형문화재 19호 소목장 이수자로 전통 목공예와 현대화를 접목시키는 권원덕의 시상식이 함께 열립니다. 또한 예올이 설립된 목적과 지금까지 진행했던 문화유산 보호활동 및 예올의 조직 구성에 관한 영상도 준비됩니다.

 

본 행사에 앞서, 그랜드 볼룸 입구에서는 2015-2016년에 예올이 진행한 두 프로젝트의 결과물이 전시됩니다. 지난해 후원의 밤에서 선정된 예올이 뽑은 올해의 장인인 윤규상 우산장의 한국 전통 지우산 작품과 젊은 공예인상 수상자인 김현주 금속공예가의 금속나전 테이블웨어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번 후원의 밤에는 팝페라테너 임형주의 축하공연과 연극배우 박정자의 축하무대가 있을 예정이며, 행사 마지막에는 후원 기업의 기부물품으로 구성된 옥션 및 경품 추첨이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