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프로그램
전통 문화 관련 교육 프로그램으로 외국인 대상의 영어 강좌 YÉOL LECTURE, 국내외 역사유적 답사, 박물관 투어 및 서울역사산책 등을 매년 새롭게 기획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젊은 세대들의 참여를 높이기 위한 문화유산답사, 문화 관련 강좌 등의 영예올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울의 구석 구석을 걸으며 서울에 켜켜이 쌓여진 과거, 현재, 미래의 역사와 문화의 단층을 보고 느끼는 역사문화 탐방입니다.
2015 서울 역사 산책 - 부암동 (Buam-dong )작성일 2015-11-05
September 17, 2015
성북동 (Seongbuk-dong)
운동주 문학관은 여러번 방문한 곳이었지만 언제나 감탄하게 되는 풍경입니다. 두 개의 물탱크가 윤동주 청년의 일생의 상징을 보여줍니다. 하늘을 우러러 한 점 부끄럼 없기 바랬던 한 청년은하늘을 볼 수 없는 감옥에서 안타깝게 독립을 99일 앞두고 죽어갑니다. 그가 사랑했던 조국을 우리는 너무 당연하게 누리는 것으로 여기지는 않는지 생각해 볼 대목입니다. 서울미술관을 거쳐 흥선대원군의 별장이었던 서울특별시 유형문화재 제26호 석파정을 방문하였습니다. 안태각(安泰閣)·낙안당(樂安堂)·망원정(望遠亭)·유수성중관풍루(流水聲中觀風樓) 등 8채의 건물로 구성되어 있는데 집 왼편 계곡 위에 걸쳐진‘유수성중관풍루’(流水聲中觀楓樓:흐르는 물소리 속에서 단풍을 바라보는 누각)라는 작은 이 누정은 서양식 건축 기법이 더해져 동판으로 지붕을 씌운 작은 누각으로 주변의 붉은 단풍과 어우러져 그림같은 풍경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