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프로그램

전통 문화 관련 교육 프로그램으로 외국인 대상의 영어 강좌 YÉOL LECTURE, 국내외 역사유적 답사, 박물관 투어 및 서울역사산책 등을 매년 새롭게 기획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젊은 세대들의 참여를 높이기 위한 문화유산답사, 문화 관련 강좌 등의 영예올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울의 구석 구석을 걸으며 서울에 켜켜이 쌓여진 과거, 현재, 미래의 역사와 문화의 단층을 보고 느끼는 역사문화 탐방입니다.

2018 서울 역사 산책- 아모레퍼시픽 미술관 'Decision Forest' (Amore Pacific Museum of Art 'Decision Forest')작성일   2018-07-19


 

 

July 19, 2018

[7월 서울산책] 아모레 퍼시픽 미술관- Decision Forest 

 

7월의 서울산책은 서울의 새로운 복합문화공간​인 아모레퍼시픽 미술관을 방문하여 개관 기념전, ‘Decision Forest’展 을 관람하였습니다. ‘Decision Forest’展은 멕시코 태생의 캐나다 작가 라파엘로 자노 헤머의 최초 한국 개인전이자 아시아 회고전으로 관객의 적극적 참여로 완성되는 인터렉티브 미디어아트 전시입니다. 사람과의 관계, 공동체의 가치를 추구하는 작가의 의도가 담겨있는 전시인 만큼 눈으로만 작품을 감상 했었던 기존의 방식과 달리 관람객이 직접 체험하고 소통하며 작가와 참여자의 소통을 기반으로 만들어지는 프로그램을 통해 색다른 미술관 체험을 경험했던 날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