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프로그램

전통 문화 관련 교육 프로그램으로 외국인 대상의 영어 강좌 YÉOL LECTURE, 국내외 역사유적 답사, 박물관 투어 및 서울역사산책 등을 매년 새롭게 기획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젊은 세대들의 참여를 높이기 위한 문화유산답사, 문화 관련 강좌 등의 영예올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울의 구석 구석을 걸으며 서울에 켜켜이 쌓여진 과거, 현재, 미래의 역사와 문화의 단층을 보고 느끼는 역사문화 탐방입니다.

2018 서울 역사 산책- 예올 프로젝트 전시/북촌산책 (2018 YÉOL Project Exhibition & Bukchon)작성일   2018-09-20

 



September 20, 2018

[9월 서울산책] 예올 프로젝트 전시/북촌산책 (2018 YÉOL Project Exhibition & Bukchon) 

 

이번 서울산책은 후원자들과 함께 예올 전시를 보고 북촌을 돌아 볼 수 있는 특별 프로그램을 마련하였습니다. 최초의 근대화가 고희동, 배렴 화백의 옛집에 앉아보고, 한옥에 자리잡은 소반, 침선 등 전통공예 공방들, 현대 작가들의 쇼룸이 이어진 계동길을 걸어보았습니다.  이번 서울산책을 통해 어제와 오늘 건물이 어우러진 북촌을 즐기며, 한국공예의 전통을 재조명하고 미래를 밝히기 위한 예올 프로젝트 전시의 의미에 대해 돌아볼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