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프로그램

전통 문화 관련 교육 프로그램으로 외국인 대상의 영어 강좌 YÉOL LECTURE, 국내외 역사유적 답사, 박물관 투어 및 서울역사산책 등을 매년 새롭게 기획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젊은 세대들의 참여를 높이기 위한 문화유산답사, 문화 관련 강좌 등의 영예올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나라 안 곳곳의 아름다운 자연 및 역사 유적지를 여행하면서 우리 환경과 역사, 문화에 대해 배우고 느끼는 프로그램입니다.

2014 가을 답사-통영 (2014 Fall Cultural Excursion - Tongyeong)작성일   2014-10-23

 

 

 

October 23, 2014

통영 - 다도해 물빛이 빚은 전통공예 (Tongyeong, Gyeongsangnamdo) 

 

 

통영하면 먼저 많은 인물들이 떠오릅니다. 박경리, 윤이상, 유치환, 전혁림, 김춘수 등 예술가 뿐만 아니라 <토지>와 <김약국의 딸들>의 무대로 그 글에 등장하는 수많은 인물들의 삶과 더불어 기억되는 특별한 매력을 지닌 곳입니다.

아름다운 풍광과 더불어 이 곳은 이순신 장군이 한산해전을 승리로 이끈 구국의 땅이며, 300여 년간 삼도수군통제영의 사령부가 있던 군사도시였습니다. 통영이란 이름도 삼도수군통제영에서 비롯되었고, 전통공예의 맥이라 할 수 있는 12공방도 여기에서 시작하였습니다. 전통문화대학교의 최공호 교수님의 안내로 동피랑마을, 세병관, 12공방, 전통공예전수교육관, 전통공예관을 둘러보며 통제영 300년의 유서 깊은 역사와 통영의 다도해 물빛이 빚은 전통공예를 조망해 보고 박경리 기념관, 현대음악의 거장 윤이상 기념관 등 통영의 사람들과 깊이 있는 풍류를 찾아 눈과 마음에 담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