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프로그램

전통 문화 관련 교육 프로그램으로 외국인 대상의 영어 강좌 YÉOL LECTURE, 국내외 역사유적 답사, 박물관 투어 및 서울역사산책 등을 매년 새롭게 기획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젊은 세대들의 참여를 높이기 위한 문화유산답사, 문화 관련 강좌 등의 영예올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올맘 프로그램은 자녀와 함께 하는 문화유산 답사와 체험 활동 등을 통해 우리 문화의 소중함을 다음 세대에 전달하고 있습니다.

2016 국립한글박물관,국립중앙박물관 (The National Hangeul Museum,National Museum of Korea)작성일   2016-04-09

 

 

April 9, 2016

국립한글박물관,국립중앙박물관 (Yéol Mom Program-The National Hangeul Museum,National Museum of Korea)


2016년부터 예올에서는 엄마와 아이가 함께 할 수 있는 활동인 예올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예올맘 프로그램은 미취학 아동과 취학 아동으로 구분해서 진행되었습니다. 먼저 국립한글박물관 내 한글놀이터에서 엄마와 아이들이 함께하는 체험활동 시간을 가졌는데, 다양한 장난감과 영상들은 아이들이 재미있는 방법으로 한글을 접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다음은 국립중앙박물관으로 이동하여 고대에서 근세에 이르기까지주요 소장품에 대한 설명을 들었는데,특히 보존과학전시에서는 그동안 박물관이 보존처리한 다양한 사례들과 보존처리 재료 및 과정등을 볼 수 있었습니다. 우리가 잘 알지 못했던 문화재 보존과 복원에 대해 알 수 있었던 특별한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