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프로그램

전통 문화 관련 교육 프로그램으로 외국인 대상의 영어 강좌 YÉOL LECTURE, 국내외 역사유적 답사, 박물관 투어 및 서울역사산책 등을 매년 새롭게 기획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젊은 세대들의 참여를 높이기 위한 문화유산답사, 문화 관련 강좌 등의 영예올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젊은 예올 회원들이 우리 문화의 소중함을 알고 보존하는 일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문화유산 답사 및 문화 관련 강좌 등의 영예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7 한복 체험 프로그램 (Young YÉOL Hanbok Wearing Program)작성일   2018-04-02

 


 

Mar 25, 2017

한복 체험 프로그램 (Hanbok Wearing Program)

 

 

지난 3월 25일, 영예올에서 한복강의 및 체험이 있었습니다.

한복나라 원장님이시자 예올후원자이시기도 한 이현숙원장님께서 직접 강의와 한복체험을 진행해주셨습니다. 삼국시대-통일신라시대-고려시대-조선시대, 시대별 한복의 모습과 변화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함께 지상파 주요 사극드라마에 출연한 유명배우들이 직접 입은 한복들도 볼수 있었습니다. 강의 후에는 영예올 후원자들도 직접 한복을 입어보고 우리나라의 오랜세월 내려온 전통 복식과 우리만의 독특한 미학의 아름다움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1시간반으로 우리 한복의 역사와 변천을 배우기 한없이 모자란 시간이었지만 짧게나마 한복에 담긴 우리 옛 조상들의 멋과 슬기를 배울 수있어 소중하고 자랑스러운 시간이었습니다.